[인재양성소식] 아모레퍼시픽 현직자 특강 열려 "K-뷰티 미래 인재 양성"

등록일 2024-11-25

출처:SM뉴스

 

 

우리대학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뷰티' 트렌드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현직자를 초청해 특강을 마련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월 20일(수) 디지털휴머니티센터에서 '2024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현직자 직무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우리대학이 참여 중인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중 하나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K-뷰티 산업의 최신 동향과 직무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특강은 △화장품 연구 △마케팅 △디자인 3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분야 연구원 2명이 화장품 연구개발(R&D)의 핵심 프로세스와 혁신적인 기술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어 20년간 마케팅 업무를 담당한 아모레퍼시픽 베테랑 마케터가 디지털 마케팅 전략, 소비자 데이터 활용 사례 등 실무 경험을 녹인 강연을 선보였다. 마케팅 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마케팅 직무의 매력과 도전 과제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마지막 디자인 특강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공간 및 전시 디자이너로 일하는 우리대학 동문이 맡았다.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창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꿀팁'을 전수했다. 

 

학생들은 각 특강 이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 강연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구체적인 커리어 계획을 세웠다. 한 학생은 "현직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뷰티 산업을 폭넓게 이해하고, 실무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어 유익했다"며 "특히 숙명여대 출신 선배 디자이너와의 만남을 통해 학교의 인적 네트워크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서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한 이번 특강을 통해 화장품 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숙명여대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올해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에 따라 최대 6년간 약 45억원을 지원받아 개인별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종합적인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 운영 성과평가에서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취업·진로 분야 우수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