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학기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
ID프로모션Ⅱ:비즈니스모델(캡스톤디자인)
김흥렬
스타일셀러
교과목 개요 |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 환경과 기술,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고 전략화하여 경쟁력으로 재구성하는 능력을 갖춘 디자인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디자인 브랜드 기획, 아이템 개발, 마케팅전략, 다양한 프로모션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교과목이다. 또한 실제적인 연구개발 및 국내외 비즈니스 전시 프로모션을 통해 디자인 브랜드 생성과 아이덴티티 정립의 기반을 경험하는 실무교육 프로그램이다. | |||||||
교과 유형 | ■ 캡스톤디자인 □ 산학연 연계교과 □ 산학연 연계 비교과 | |||||||
학습 POINT | □ 과제기획 □ 문제해결 ■ 취·창업 역량 강화 □ 실무역량 강화 □ 산업동향 파악 ■기타(디자인 비즈니스 브랜드 상품화 역량) | |||||||
기업 참여 유형 | □ 특강 □ 자문 □ 멘토링 ■ 심사 □ 평가 □ 현장 탐방 □기타( ) | |||||||
기업 인사 활동 내용 |
| |||||||
2023년 제7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수상작 | ||||||||
대상 : 운동을 통한 일상 속 에너지 선순환 서비스
|
우수상 : Nintendo Compan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