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학기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
ID워크샵III:비즈니스모델(캡스톤디자인)
유창국/이명종
고디자인, (주)게리즈
교과목 개요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용자의 경험가치와 니즈를 만족케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템을 연구한다. 전공 학습의 최종 성과와 그 결과물을 졸업 전시로 발전시키는 수업으로, 지난 4년간의 학업 성취를 집약해서 보여주고 새로운 디자인 컨셉과 가치를 도출하는 과정이다. 실질적인 프로세스와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의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디자인 문제해결 방안에 대한 관심도와 몰입도를 증가시킨다. | |||||||||||||||||
교과 유형 | ■ 캡스톤디자인 □ 산학연 연계교과 □ 산학연 연계 비교과 | |||||||||||||||||
학습 POINT | ■ 과제기획 ■ 문제해결 □ 취·창업 역량 강화 □ 실무역량 강화 □ 산업동향 파악 □기타( ) | |||||||||||||||||
기업 참여 유형 | ■ 특강 ■ 자문 ■ 멘토링 □ 심사 □ 평가 □ 현장 탐방 □기타( ) | |||||||||||||||||
기업 인사 활동 내용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