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학기
경상대학
경영학부
마케팅전략(캡스톤디자인)
전미나
컬리
교과목 개요 | 본 교과목은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으로 마케팅의 기본 개념(마케팅 원론)을 학습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수자의 강의를 통해 마케팅전략 관련 다양한 이론 및 분석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이를 기업 실무자가 제시한 실제 기업의 마케팅 의사결정 상황에 적용하며, 실무진의 직접적인 평가와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수업이다. ※ 실제 이커머스 기업 ‘컬리(Kurly)’의 마케팅 현안을 학생들이 직접 탐구하고 전략을 모색하는 팀 프로젝트를 중심 수업 | ||||||||||||||||
교과 유형 | ■ 캡스톤디자인 □ 산학연 연계교과 □ 산학연 연계 비교과 | ||||||||||||||||
학습 POINT | ■ 과제기획 ■ 문제해결 ■ 취·창업 역량 강화 ■ 실무역량 강화 ■ 산업동향 파악 □기타( ) | ||||||||||||||||
기업 참여 유형 | ■ 특강 □ 자문 ■ 멘토링 ■ 심사 ■ 평가 □ 현장 탐방 □기타( ) | ||||||||||||||||
기업 인사 활동 내용 |
| ||||||||||||||||
학생 결과물 예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