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교육 사례

  • 학년도

    2023

  • 학기

    1학기

  • 단과대학

    경상대학

  • 학과

    경영학부

  • 교과목명

    마케팅전략(캡스톤디자인)

  • 담당교수

    전미나

  • 참여산업업체

    컬리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우수 사례] 마케팅전략(캡스톤디자인)

등록일 2023-09-25

 

교과목 개요

본 교과목은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으로 마케팅의 기본 개념(마케팅 원론)을 학습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수자의 강의를 통해 마케팅전략 관련 다양한 이론 및 분석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이를 기업 실무자가 제시한 실제 기업의 마케팅 의사결정 상황에 적용하며, 실무진의 직접적인 평가와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수업이다.

실제 이커머스 기업 컬리(Kurly)’의 마케팅 현안을 학생들이 직접 탐구하고 전략을 모색하는 팀 프로젝트를 중심 수업

교과 유형

캡스톤디자인 산학연 연계교과 산학연 연계 비교과

학습 POINT

과제기획 문제해결 ·창업 역량 강화 실무역량 강화 산업동향 파악 기타( )

기업 참여 유형

특강 자문 멘토링 심사 평가 현장 탐방 기타( )

기업 인사 활동 내용

 

구분

기업명

내용

멘토링

컬리

조별 이커머스 플랫폼 마케팅전략 시나리오 제안에 대한 피드백 제공(4회 진행)

특강

어도비

주제: 업계 임원 특강

내용: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평가

컬리

컬리특강 및 프로젝트II 팀별 발표에 대한 피드백 및 최종평가회 진행

멘토링

컬리

브랜드마케팅/ 커머스전략/ MD식품/ MD뷰티/ 데이터사이언티스트/ 풀필먼트/ 카피라이터 등으로 세분화하여 직무별 멘토링 진행

 

      학생 결과물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