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학기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
ID워크숍-2:비즈니스모델(캡스톤디자인)
유창국
고디자인
교과목 개요 | 본 교과목은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쓰임과 그 가치를 사용자에게 쉽게 이해시키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으로 사용자 교감과 더불어 감성적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는 학습 과정이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용자의 경험가치와 니즈를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템을 연구한다. 실질적인 프로세스와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하고 졸업전시로 발표하여 디자인 비즈니스로 발전시키는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 ||||||||||||||||||||||
교과 유형 | ■ 캡스톤디자인 □ 산학연 연계교과 □ 산학연 연계 비교과 | ||||||||||||||||||||||
학습 POINT | ■ 과제기획 ■ 문제해결 ■ 취·창업 역량 강화 ■ 실무역량 강화 ■ 산업동향 파악 □기타( ) | ||||||||||||||||||||||
기업 참여 유형 | ■ 특강 ■ 자문 ■ 멘토링 □ 심사 ■ 평가 □ 현장 탐방 ■기타( 실습 지도 ) | ||||||||||||||||||||||
기업 인사 활동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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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결과물 예시 |